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국일제지 주가 전망 완벽 분석 - 미국 특허, 그래핀 , 주가 전망, 구글

by 레오사월애비 2021. 9. 28.
반응형

이번 글은 국일제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일제지는 28일 장에서 거래대금 87,778백만을 기록하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국일제지가 왜 주목을 받았는지 국일제지 주가전망, 호재, 재무 등 좀 더 자세히 국일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일제지 기업개요

1978년 8월 20일 국일제지 공업(주)으로 설립한 뒤 1989년 3월 산업포장을 수상하였고, 1999년 12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습니다. 2000년 6월 경기도의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2003년 3월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고, 2004년 10월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2006년 3월 모범납세자로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07년 점착부재용 박리지의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2009년 4월 케이지피(주)를 계열회사에 추가하였습니다.

주요 사업은 식품 용지와 기능지, 특수지 등 각종 지류의 제조와 판매입니다. 계열회사로는 케이지피(주), 진영 지업(주)와 중국 현지법인 국일제지(장가항) 유한공사가 있습니다.

출처 국일제지

국일제지 매출액 영업이익

국일제지 포괄손익계산서

다음으로 국일제지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표는 국일제지의 최근 5년 포괄손익계산서의 일부입니다. 국일제지는 16년 매출액 404.5억원을 시작으로 꾸준히 우상 승하여 20년 1,000.6억 원 매출을 기록하며 5년 세 약 2.5배의 매출 성장을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16년 1.1억을 시작으로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매출액 대비 매출원가가 너무 높아 큰 영업이익을 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일제지 주요 제품

금속/자동차

산업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제품으로 제품의 보호/성능 향상/작업성 개선 등 다양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킨 기능성 종이입니다.

담배

담배 제조시 사용되는 종이로 타르/니코틴 함량을 조절하는 제품군(다공지 , CPF, 종이필터)과 캡슐담배에 사용하는 기름성분이 배어 나오지 않는 특성을 가진 내 유지 등 기능성 제품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환경/에너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제품군으로 일반정수 및 해수담수에 걸쳐 사용되는 RO필터의 지지체(습식 부직포)와 가정용 및 다중이용시설의 환기/가습 시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시킨 종이제품입니다.

식품용 인쇄 · 포장

식품용 용지 전문 생산 업체로서 철저한 위생/품질 관리하에 최고급 펄프 만을 사용하여 생산된 종이로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형광지입니다. 용도로는 식품을 직간접적으로 포장하기 위한 종이로, 주로 종이-알루미늄박, 종이-플라스틱 필름을 합지 하는 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의료/생활

생활에 필요한 위생용품이나, 의료용품 등에 사용되는 종이로써 철저한 위생 품질 규격을 준수하여야 하며, 최적의 가공 작업성을 요구하는 제품입니다.

국일제지 일봉차트

국일제지 일봉차트

다음으로 국일제지의 일봉 차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일제지는 28일 장에서 시가 5,520원을 시작으로 종가 5,740원을 기록하며 전일대비 4.36%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거래량과 거래대금은 각각 14,823,164 , 87,778백만으로 전일대비 16배가량의 거래를 보여주었습니다.

 

국일제지 관련 뉴스

국일제지, 자회사 국일 그래핀 미국서 두 번째 특허 완료

특수지 전문기업 국일제지는 자회사 국일 그래핀이 두 번째 미국 특허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허 명칭은 'Transfer-Free Method for Producing Graphene Thin Film'(등록번호: US 11,124,870 B2)다.

이번 특허는 전사 공정 없이 기판 상에 결정성이 우수한 고품질의 단일막 그래핀 박막을 제조하는 실질적인 방법이다.

표적 기판 위에 티타늄 촉매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티타늄 촉매층 위에 그래핀 박막을 성장시키는 방법으로 기존 열분해 기상 증착 방법(Thermal CVD)과 더불어 플라스마 기상 증착 방법(PAT-CVD)을 사용하는 고효율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특허 보정 단계에서 여러 인용발명과 수치상으로 명확하게 차별성을 나타내는 등 독자적인 단일막 그래핀 제조 방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저온 무전사 그래핀 제조기술에 관한 국내외 특허 다수를 보유해 독창적인 제조 기술을 토대로 반도체, 투명전극 등 향후 다양한 활용분야에 응용 및 기술개발 가능성을 높게 내다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일 그래핀은 그래핀 박막 양산기술 관련된 기술 특허 8건을 진행 중이다. 그중 이미 5건이 등록됐고 3건은 출원 중이다. 국내 출원 중인 특허들은 해외 출원도 동시에 진행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출처 매일경제)

 

국일제지 주가 전망

국일제지는 자회사 국일 그래핀이 미국서 두 번째 특허를 완료했다는 공시로 인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일제지는 그래핀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그래핀을 이용해 세계 최초로 플렉시블 그래핀 전극을 개발하였고 구글과 자체 개발한 그래핀 기술으 특정 부문의 소재로 적용하기 위해 협의도 하는 등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래핀은 꿈의 소재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래핀은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고 반도체에 주로 쓰이는 실리콘보다 100배 이상의 전자 이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강철보다 200배 이상의 강도를 지니고 있고 다이아몬드의 2배 이상의 열전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빛을 대부분 통과시키기 때문에 투명하고 신축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러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그래핀은 향후 2차 전지 사업이나 원전 거기가 제약에 까지 널리 쓰일 수 있는 물질입니다.

 

국일제지는 그래핀 특허를 국내, 해외 특허를 모두 보유하고 있고 기술력 또한 입증받은 만큼 향후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매출액은 꾸준한 상승을 두고 있지만 영업이익은 미약하고 당기순이익에서 적자를 보고 있는 점은 부정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핀이 성공을 거둘 수 있으면 큰 상승을 할 수 있지만 재무적으로는 위험요소가 아직 존재합니다. 미국 특허 호재로 인한 단기적인 접근은 시도해 볼만 하지만 가치투자로 중장기적인 접근을 하였을 때 재무적인 리스크를 고려 후 접근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더 나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