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비디아이 주가 전망 완벽 분석!! - 230억 계약 , ILC, 엘리슨, 주가 전망, 재무

by 레오사월애비 2021. 9. 28.
반응형

비디아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디아이는 16일 장에서 13시 47분 기준 상한가를 기록한 채 거래 중입니다. 그래서 비디아이가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와 비디아이 주가 전망 , 비디아이 분석, 등 좀 더 자세히 비디아이란 기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디아이 기업개요

BDI는 화력발전 부대 설비인 Ash Handling 설비로 시작하여 한국전력 등에 많은 친환경 설비를 개발, 공급하였으며
수입에 의존하는 부품을 국산화 하는 등 꾸준하게 기술을 축척해 왔습니다.

2009년에는 국내 최초로 여수 화력에 Euro Type Silo를 공급하여 친환경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며, 2010년에는 미국 및 독일의 친환경 발전 설비 전문 업체와 기술제휴 등을 통하여 발전 플랜트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전문 기술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당사는 이를 기반으로 환경 및 발전 설비 BOP 전문 플랜트 EPC업체로 성장 하겠습니다.

 

01. 1990 Baekdoo engineering established
08. 1991 Developed dense-phase, high-speed air conveyance system
06. 1992 Converted to Baekdoo Industries Co., Ltd.
02. 1993 Developed rotary feeder
03. 1996 Developed small capacity weighing system
10. 1996 Developed dense-phase, low-speed pneumatic conveying system
06. 1999 Applied for a patent for small capacity weighing system (No. 022155)
03. 2004 Completed Paltan Factory, Hwaseong City, Korea
09. 2007 Received contract for 4×240MW Nueva, Campich, Angamos project in Chile
02. 2008 KS Q / ISO 9001 : 2008
05. 2009 Applied for a patent, round valve for apparatus for power conveyance (No. 0900905)
08. 2009 Applied for a patent, LOW PRESSURE SYSTEM for apparatus for power conveyance (No. 0915877)
07. 2010 Changed company name to BDH Co., Ltd. (Baekdoo High Technology)
03. 2011 Joined The Korea Trade Association
11. 2011 Approved as a research institute
03. 2013 Certified a technology-oriented Innovative small & medium company (INNO-BIZ)

 

 

 

비디아이 재무

비디아이 재무현황

다음으로 비디아이의 재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표는 비디아이의 최근 5년 포괄손익계산서의 일부입니다.

비디아이는 16년 1,005.6억 원을 시작으로  17년 18년 다소 부진한 한 해를 보냈지만 19년도부터 다시 매출 회복을 한 후 20년 1,965억 원으로 큰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16년도 68.2억 원 기록 후 하락세에 접어든 후 20년 692.7억 원 적자를 기록하며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디아이는 내수시장은 다소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나 수출세가 다소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다소 부진하여 좋은 재무제표라 보긴 어렵습니다.

 

 

 

비디아이 사업

폐기물 에너지와 사업

환경설비, 폐기물 처리설비, 냉/난방설비, 환기설비, 화학공장 설비, 제철산업 및 기타 산업시설의 기계설비, 계측제어설비, 자동화 설비 및 종합감시제어시스템에 대한 타당성 조사, 기본 및 실시설계, 책임감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

  • - 폐기물 처리 설치(소각, 재활용, 음식물 자원화, MBT+RDF발전, 송수관로 등)
  • - 슬러지 처리설비(퇴비화, 건조, 고화, 소각, 탄화, 용융 등)
  • - 발전설비(병합 발전, 풍력발전, 매립가스 및 소화가스 발전 등)
  • - 신재생 에너지 설비
  • - 산업 플랜트
  • - 건축 기계설비(냉/난방, 환기 등)
  • - 자동제어설비

 

 

매립지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기술진의 연구를 토대로 환경영향평가, 환경관리 및 계획, 사후환경영향조사, 사전환경성 검토, 방지시설 (대기/수질/ 소음ㆍ진동) 설계ㆍ시공 및 폐기물 처리시설 (매립지, 소각) 설계ㆍ시공 등 다양한 환경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

  • - 환경평가 : 환경영향평가 / 사후환경 영향조사 / 사전환경성 검토
  • - 환경관리 및 계획 : 대기관리 / 수질관리 / 폐기물 관리 / 소음관리 / 자연환경관리
  • - 방지시설 및 처리시설 설계 : 수처리 시설 / 폐기물 처리시설 / 소음방지시설

 

 

 

항만

항만은 단순히 운수시설로써 선박의 계류 및 하역을 통한 사람과 화물의 이동을 능률적으로 처리하는 기반시설의 수준을 넘어서 첨단의 정보, 기술, 통신 , 환경이 집약되는 혁신의 중심지와 치열한 국제 물류 경쟁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미래지향적인 핵심 SITE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포 마리나 등의 마리나 Project를 성공적으로 준공함으로써 얻은 마리나 시설에 대한 기술력을 활용하여 최근 진행 중인 민간 및 공공 발주 마리나 사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산항 신항, 울산신항, 홍도항 등의 대형 T/K 사업 참여를 통하여 수리특성이 우수한 특허를 창출하는 등의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새로운 항만 및 해역 공간 창출을 이루어 냈습니다.

 

공단조성

단지설계는 인간 중심, 자연과의 조화, 생활환경의 안전성과 쾌적함을 중점적으로 고려한 INFRA시설 구축으로 친환경적인 단지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지설계 분야의 축적된 노하우와 고도의 기술력으로 균형 있는 국토개발 및 핀 환경 녹색 도시건설에 참여 학고 있으며 주택단지, 산업단지, 물류단지, 관광 단디, 휴양지 시설 단지 등 융복함 공간 조성에 필요한 기반시설이 최적화되도록 합리적으로 분석하여 이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공함으로써 쾌적한 정주공간 조성에 자부심을 느끼며 안전하고 자연스러움을 바탕으로 무한한 고객감동을 줄 것입니다.

 

 

비디아이 일봉 차트

다음으로 비디아이 일봉 차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디아이는 16일 1시 30분 기준 시가 2,445원을 시작으로 현재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엄청난 상승입니다. 거래량과 거래대금은 각각 9,755,511 , 28,131백만으로 전일대비 17배가량 상승한 거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디아이 관련 뉴스

비디아이 “엘리슨, 흡입식 폐암치료제 ILC 치료 효능 확인

 비디아이(148140)는 자회사 엘리슨이 개발 중인 ‘흡입형 지질 결합형 시스플라틴(ILC)’의 주요 성분인 ‘시스플라틴(Cisplatin)’ 독성을 최소화해 장기적인 치료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스플라틴은 항암제로 이미 유효성은 확인된 약물이지만 암세포가 없는 정상 조직에도 작용해 불필요한 독성을 유발하는 등 부작용이 있고 폐에 도달하는 약물이 적어 효능이 낮다는 단점이 있었다. 엘리슨이 연구하고 있는 ILC는 흡입식 치료제로 폐에 직접 전달돼 기존 치료제와 비교할 때 지속적인 약물 방출이 가능해 장기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지질 복합체 내에 시스플라틴을 캡슐화하고 폐에는 ‘전이 물’을 통해 치료 물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설계했기 때문에 약물 농도가 시스플라틴 정맥 투여보다 최소 10배 이상 높고 정상 조직에 영향이 적어 전신 독성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엘리슨은 이미 2017년에 ‘골암(골육종)의 폐 전이성’과 관련해 폐암 재발 지연과 예방 목적으로 임상 2상 실험을 완료한 바 있다. 실험 결과 19명의 환자 중 13명의 환자가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상된 재발 시간보다 실질 재발 시간이 길어지는 것을 확인해 재발 지연과 예방에 효과가 있음을 검증했다. 지난 30년간 개발된 치료제 가운데 환자 생존율 이 개선된 치료 물질이 없었고 환자의 35%가량이 1차 요법에 실패한 사례가 많았음을 고려할 때 이와 같은 효능은 고무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비디아이 관계자는 “이번에 엘리슨으로부터 전달받은 연구 성과는 ILC가 시스플라틴의 체내 투입 방법의 한계점을 획기적으로 극복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ILC는 폐암, 골육종 치료제로 2026년 상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폐암은 미국에서만 연간 23만여 명의 환자가 예상되기 때문에 미국 시장만 1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상용화에 따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LC는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 의약품(Orphan Drug)으로 지정돼 6개의 특허에 의해 보호받고 있다.

비디아이, 230억 규모 해저케이블 공급계약

[헤럴드경제=증권부] 비디아이는 한국해양기술과 해저케이블 구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30억원으로 이는 2020년 매출 대비 11.7%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비디아이 주가 전망

비디아니는 최근 자회사 엘리슨의 흡입식 폐암치료제 ILC 치료 효능이 확인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엘리슨이 연구 중인 치료제는 폐에 직접 전달돼 기존 치료제와 비교할 때 지속적인 약물 방출이 가능해 장기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치료제는 폐암, 골육종 치료제로 2026년 상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고 폐암은 미국에서만 연간 23만여 명의 환자가 발생 중이라 미국 시장 규모만 100억 달러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디아이는 지난 18일 감사의견 거절을 받으면서 관리종목으로 지정됐습니다. 외부 감사를 맡은 회계법인은 비디아이에 대해 계속기업으로 존속할 수 있는지 의문점을 가졌습니다. 비디아이는 상반기 연결기준 순 솔로 132억 7200만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72.3% 줄어든 316억 66000만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영업이익 또한 작년 상반기 36억 적자에서 108억 적자로 3배나 불어났습니다. 또한 현재 부채비율은 784.4%에 달하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였을 때 비디아이 자회사의 치료제 개발 소식은 단기적인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하였을때 큰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그러하여 비디아이의 주가 전망은 다소 어둡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더 나은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