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국전약품 주가 전망 완벽 분석 - 임상 2상 , 코로나 치료제 , 주가 전망 ,호재

by 레오사월애비 2021. 9. 27.
반응형

이번 글은 국전약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전약품은 최근 코로나 치료제 이슈로 인해 큰 상승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전약품의 재무와 이슈 기업개요 주가 전망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전약품 기업개요

국전약품은 시가총액 6,600억의 기업입니다. 국전약품은 50년간 축적된 전문역량으로 원료의약품을 통해 우리나라 제약산업 선진화에 기여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약 200여 국내외 제약회사 및 전자소재사에 원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은 화학 기반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구개발 및 기반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조직과 역량을 갖추고 의약품, 중간체, 신약 합성 및 관련 소재 산업을 수행하는 Chemical Total Solution 기업입니다.

기반 사업 모델인 원료의약품과 관련 서비스의 기획 단계부터 R&D, 생산, 품질관리, DMF 등 사후 서비스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여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일을 효과적·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BGMP 인증 기업입니다.

 

 

 

국전약품 매출액 영업이익

다음으로 국전약품에 재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표는 국전약품의 최근 5년 포괄손익계산서의 일부입니다. 국전약품은 16년 매출액 568.9억 원을 시작으로 20년 806.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16년 대비 50%가량 성장하였습니다. 영업이익 또한 16년 19.6억 원을 시작으로 20년 57.9억 원으로 16년 대비 약 3배가량 성장하면서 우성 장중인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전약품 핵심사업

원료의약품

50년간 축적된 원료의약품 사업 역량으로 다양한 강점과 특색을 갖춘 국내외 원료의약품 제조원 및 화학업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자체적으로 개발, 해외 무역, 물류, 의약품 허가, 품질 관리 등 원료의약품 전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전약품 향남공장은 원료의약품 생산과 차별화된 DMF 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높아져가는 의약품 품질관리요구에 맞춰 GC-MS/MS, LC-MS/MS 등 40여 가지 이화학 및 미생물 분석장비를 운용하여 높은 수준의 GMP 품질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사의 완제 사업 성공까지, 나아가 질병 극복이 국전약품의 목표인 원료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전자소재

원료의약품 유통 및 생산으로 축적된 글로벌 네트워크와 R&D 역량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화장품 등의 화학소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관련 첨단소재 시장을 이끌고 있는 국내 선도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기 능적·물성적으로 개선/차별화된 신소재 개발이 사업의 핵심 활동입니다.

 

R&D 연구소는 숙련된 유기합성 연구 개발 인력과 고도의 유기합성 전문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와 공동연구에서 분자 설계 및 그와 연계된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목표한 신물질을 생산합니다.

 

사업의 강점은 고객사 프로젝트의 연구 개발 및 커머셜 생산 성공과 더불어 높은 경제성을 함께 실현하는 것입니다. 국전약품에만 있는 차별화된 글로벌 공급원/제조원 네트워크는 수십 년간 원료의약품 수입, 유통, 생산 경험을 기반으로 구축된, 누구도 쉽게 카피하기 어려운 축적된 핵심역량입니다.

R&D · 특허

 

국전약품 일봉 차트

국전약품 일봉차트

다음으로 국전약품의 일봉 차트입니다. 국전약품은 오후 1시 기준 7일장에서 시가 12,450원을 시작으로 현재가 13,600원으로 전일대비 12.86% 상승한 채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일 상한가를 기록 후 오늘 장에서 마저 큰 상승을 보이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후 1시 기준 거래량과 거래대금은 각각 37,142,501, 497,029백만으로 어제 거래량을 벌써 넘어섰습니다. 엄청난 거래량입니다. 국전약품은 박스권 횡보를 하다 최근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전약품의 전고점인 12,867원을 깨고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투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국전약품 관련 뉴스

[주식] 국전약품 상한가, 코로나 치료제 개발 프로젝트에 강세

[주식] 국전약품 상한가, 코로나 치료제 개발 프로젝트에 강세

6일 오후 2시 00분께 국전약품은 전일 대비 2780원(29.99%) 상승한 1만 2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전약품은 의약품 제조 판매, 의약품 원료 소분, 향정신성 의약품 제조 및 소분업, 식품첨가물 제조 및 소분업, 의약품 및 식품 첨가물 수출입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전약품의 상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프로젝트와 차세대 리튬이온 전지용 불연성 참가제 후보물질 개발 등에 대한 IR을 통한 공개에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진행 중인 나파 모스 타트와 니클로사마이드 복합 코로나19 치료제 프로젝트는 비임상실험을 수행 중으로 공결 정 복합 치료제 개발로 확장하여 진행할 전망이다.

이에 투자자들은 “상한가 풀릴 듯”, “걱정 마라 풀려도 다시 말아 올린다”, “이러다 한 방에 훅 내릴 수 있으니 조심”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출처 금강일보)

 

국전약품 주가전망

국전약품은 최근 코로나 치료제 개발 프로젝트에 의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전약품의 나파 모스 타트와 니클로사마이드 복합 코로나19 치료제 프로젝트가 임상 2 상서 안정성과 효과가 확인됨으로써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시점에서 국전약품은 코로나 치료제 이슈로 주가 변동이 크게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치료제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임상 2상이라는 점과 임상 2 상의 효과로 인한 큰 주가 상승이 있었다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현재 시점에서 하락 가능성이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재무와 우상향 하는 기업임은 틀림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더 나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본 글은 투자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